친밀도는 해당 캐릭터를 배틀에 출전시기면 배틀 1회당 친밀도가 0.2%씩 오른다.
▶ 참고
육성과는 상관 없지만, 전투에 참고할 내용.
① 클래스
L, L♥, S+, S, A+, A, B 일곱 종류가 있다.(L♥는 현재 미실장이라 설명 생략)
L랭크는 대체로 왕들이다.
S+는 콤비 카드로 실질적으로는 S랭크다.
S랭크 이하는 스킬이 2 종류, L랭크는 스킬 3 종류를 보유하고 있다.
언홀리보드를 통한 스테이터스, 스킬 강화도 L 랭크만 가능하다.
② 속성
빛, 어둠(현재 미실장), 풀, 물, 불 다섯 종류가 있다.
왕들과 힐러 포지션의 캐릭터는 모두 빛 속성이며,
그 외의 전투형 캐릭터는 풀, 물, 불 중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
(예외적으로 민혁은 빛 속성이다)
속성별로 상성이 존재한다.
■ 속성별 상성 우위
빛, 어둠은 모든 속성에 있어 상성 우위를 가진다.
현재 어둠 속성 캐릭터는 아군에도 적에도 없기 때문에, 빛 속성이 항상 상성 우위를 점한다.
③ 타입(전투 포지션)
방어형(탱커), 근거리 어태커(근딜), 원거리 어태커(원딜), 힐러 네 포지션이 있다.
원거리 어태커는 단거리, 중거리, 원거리 공격형으로 나뉜다.
진영별로 포지션이 고정되어 있다고 봐도 무관하다.(간혹 예외 있음)
힐러는 보통 평타도 힐인데, 루시퍼만 평타가 원딜이다.
■ 진영별 포지션
포지션 | 진영 |
탱커 | 타르타로스(마몬 진영) 가브리엘 |
근딜 | 어비스(벨제부브 진영) 니플헤임(벨페고르 진영) 라파엘 사탄 공격자.ver |
근딜(겸 버퍼/디버퍼) | 아바돈(아스모데우스 진영) |
원딜(3×3 단거리) | 게헨나, 하데스 진영 A, B 랭크 캐릭터 |
원딜(3×5 중거리) | 하데스(레비아탄 진영) 루시퍼 우승.ver |
원딜(3×7~8 원거리) | 게헨나(사탄 진영) 미카엘 |
힐러 | 실낙원(루시퍼 진영) |
▶ 육성
기본적으로 레벨 업 시에는 퓨어 골드와 크로울리의 마도서가 필요하다.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승급을 해야하는데,
이때는 추가로 솔로몬의 눈물과 악마 젤리가 필요하다
■ 승급 재료
레벨 | 추가 재화 | |
솔로몬의 눈물 | 악마 젤리 | |
20 | 10 | 악마 젤리빈 16개 |
40 | 20 | 악마 구미 26개 |
70 | 30 | 악마 푸딩 36개 |
▶ 진화
가챠에서 동일한 카드를 획득하면 해당 카드의 찻잎으로 바뀐다.
이 찻잎을 소모하여 카드를 진화시킬 수 있다.
■ 진화 효과
포지션 | 진화 횟수 | 효과 |
탱커 | 1 | HP 666 증가 |
2 | 일반 공격력 6% 증가 | |
3 | HP 6% 증가 | |
4 | 필살기 데미지 6% 증가 | |
5 | 저지 수 2 증가 | |
근딜 | 1 | 공격력 66 증가 |
2 | HP 666 증가 | |
3 | 일반 공격력 6% 증가 | |
4 | 공격력 6% 증가 | |
5 | 공격 속도 6% 증가 | |
원딜 | 1 | 공격력 66 증가 |
2 | HP 666 증가 | |
3 | 필살기 데미지 6% 증가 | |
4 | 공격력 6% 증가 | |
5 | 스킬 회복 속도 6% 단축 | |
힐러 | 1 | HP 666 증가 |
2 | HP 666 증가 | |
3 | 필살기 데미지 6% 증가 | |
4 | HP 666 증가 | |
5 | 필살기 데미지 6% 증가 |
▶ 스킬
L랭크 캐릭터는 기본 공격, 필살기, 패시브 세 종류의 스킬을 가지고 있고,
S랭크 이하는 기본 공격, 필살기(혹은 패시브) 두 종류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솔로몬의 눈물, 악마 파이를 소모하여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 아티팩트
캐릭터마다 전용 아티팩트가 있다.
But, 전용 효과가 있는 아티팩트는 드물어서 그냥 성능 좋은 아티팩트 끼워주는 게 더 낫다.
■ 강화 재료별 경험치
아티팩트는 다른 아티팩트, 아티팩트 강화석을 강화 소재로 사용하여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강화재료 | 경험치 |
아티팩트 강화석 | 300 |
B 랭크 아티팩트 | 1,600 |
A 랭크 아티팩트 | 3,200 |
A+ 랭크 아티팩트 | 6,400 |
S, S+ 랭크 아티팩트 | 12,800 |
L 랭크 아티팩트 | 50,700 |
■ 레벨 상한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상한 돌파를 해야 레벨을 더 올릴 수있다.
레벨 상한 돌파에는 동일한 아티팩트를 진화 소재로 사용해야 한다.
아티팩트 최대 레벨은 30.
진화 횟수 | 레벨 상한 |
0 | 15 |
1 | 18 |
2 | 21 |
3 | 24 |
4 | 27 |
5 | 30 |
▶ 언홀리보드
각종 과제를 클리어하여 카드를 강화하고, 카드 스토리를 볼 수 있다.
■ 언홀리보드 모양, 색에 따른 보상 구분
언홀리보드 | 보상 종류 |
![]() |
스킨십 개방 캐릭터 보이스 개방 |
![]() |
카드 스토리 개방 (언홀리보드 내에서 볼 수 있다) |
![]() |
속성 공격력, 방어력 강화 |
![]() |
스킬 강화 |
![]() |
스테이터스 강화 |
※ 벨페고르(셀카) 이후로 나온 캐릭터들은 언홀리보드 미션이 줄어들고 난이도도 대폭 완화되었다.
스킨십은 길들이기 1회 플레이당 하나씩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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