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고
육성과는 상관 없지만, 전투에 참고할 내용.
① 클래스
L, S, A+, A, B 다섯 종류가 있다. L랭크는 대체로 왕들이다.
S랭크 이하는 스킬이 2 종류, L랭크는 스킬 3 종류를 보유하고 있다.
언홀리보드를 통한 스테이터스, 스킬 강화도 L 랭크만 가능하다.
② 속성
빛, 어둠(현재 미실장), 풀, 물, 불 다섯 종류가 있다.
L랭크와 힐러 포지션의 캐릭터는 모두 빛 속성이며,
S랭크 이하의 전투형 캐릭터는 풀, 물, 불 중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
(예외적으로 민혁은 S랭크지만 빛 속성이다)
속성별로 상성이 존재한다.
■ 속성별 상성 우위
빛, 어둠은 모든 속성에 있어 상성 우위를 가진다.
현재 어둠 속성 캐릭터는 아군에도 적에도 없기 때문에, 빛 속성이 항상 상성 우위를 점한다.
③ 타입(전투 포지션)
방어형(탱커), 근거리 어태커(근딜), 원거리 어태커(원딜), 힐러 네 포지션이 있다.
원거리 어태커는 단거리, 중거리, 원거리 공격형으로 나뉜다.
캐릭터마다 포지션은 고정되어 있다.
■ 현재 실장된 캐릭터별 포지션
A급 이하의 캐릭터 중에 실존인물...이름을 그대로 따 온 애들이 있는데 서치에 걸리지 않게 적당히 변형했다.
포지션 | 클래스 | 캐릭터 |
탱커 | L | 마몬, 가브리엘 |
S | 비메 | |
A+ | 발레포르, 엘리고스 | |
A | 언더테이커, 케인 | |
B | 존 시이나, 롭 밴 댐, 부커 T | |
근딜 | L | 벨제부브, 벨페고르, 라파엘, 사탄(공격자) |
S | 바엘, 나베리우스, 아몬, 안드레알푸스, 단탈리온, 벨레스 | |
A+ | 스톨라스, 바신, 구시온, 로노베, 페넥스 | |
A | 토토, 레오, 맥스, 벨라, 개쥬키, 하루몬, 몰리 | |
B | 밥 마리, 루시, 베일리, 우루파파 | |
원딜 (3×3 단거리) |
A | 뿡뿡, 빰, 빵, 뽈뽈, 뿅뿅 |
B | 레드 라그나로크, 나이트 슬레이브, 피쉬볼, 다크니스 웨폰, 오니 | |
원딜 (3×5 중거리) |
L | 레비아탄 |
S | 포라스, 오리아스 | |
A+ | 바르바토스, 글라샬 라볼라스 | |
원딜 (3×7~8 원거리) |
L | 사탄, 미카엘 |
S | 레라이에, 벨리알, 파이몬, 시트리, 민혁 | |
A+ | 자간, 아스타로스, 뿅 | |
힐러 | L | 루시퍼 |
S | 가미긴, 마르바스 | |
A+ | 부에르, 모락스 |
▶ 육성
기본적으로 레벨 업 시에는 퓨어 골드와 크로울리의 마도서가 필요하다.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승급을 해야하는데,
이때는 추가로 솔로몬의 눈물과 악마 젤리가 필요하다
■ 승급 재료
레벨 | 추가 재화 | |
솔로몬의 눈물 | 악마 젤리 | |
20 | 10 | 악마 젤리빈 16개 |
40 | 20 | 악마 구미 26개 |
70 | 30 | 악마 푸딩 36개 |
▶ 진화
가챠에서 동일한 카드를 획득하면 해당 카드의 찻잎으로 바뀐다.
이 찻잎을 소모하여 카드를 진화시킬 수 있다.
■ 진화 효과
포지션 | 진화 횟수 | 효과 |
탱커 | 1 | HP 666 증가 |
2 | 일반 공격력 6% 증가 | |
3 | HP 6% 증가 | |
4 | 필살기 데미지 6% 증가 | |
5 | 저지 수 2 증가 | |
근딜 | 1 | 공격력 66 증가 |
2 | HP 666 증가 | |
3 | 일반 공격력 6% 증가 | |
4 | 공격력 6% 증가 | |
5 | 공격 속도 6% 증가 | |
원딜 | 1 | 공격력 66 증가 |
2 | HP 666 증가 | |
3 | 필살기 데미지 6% 증가 | |
4 | 공격력 6% 증가 | |
5 | 스킬 회복 속도 6% 단축 | |
힐러 | 1 | HP 666 증가 |
2 | HP 666 증가 | |
3 | 필살기 데미지 6% 증가 | |
4 | HP 666 증가 | |
5 | 필살기 데미지 6% 증가 |
▶ 스킬
L랭크 캐릭터는 기본 공격, 필살기, 패시브 세 종류의 스킬을 가지고 있고,
S랭크 이하는 기본 공격, 필살기(혹은 패시브) 두 종류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솔로몬의 눈물, 악마 파이를 소모하여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 아티팩트
모든 카드에는 전용 아티팩트가 있다.
따로 전용 표시가 있지는 않아서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장신구를 잘 찾아보고 일치하는 아티팩트를 착용해야 한다.
특정 아티팩트를 제외하고는 전용 효과가 따로 없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걸 착용해도 무관하다.
■ 강화 재료별 경험치
아티팩트는 다른 아티팩트, 아티팩트 강화석을 강화 소재로 사용하여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강화재료 | 경험치 |
아티팩트 강화석 | 300 |
B급 아티팩트 | 1,600 |
A급 아티팩트 | 3,200 |
A+급 아티팩트 | 6,400 |
S급 아티팩트 | 12,800 |
L급 아티팩트 |
■ 레벨 상한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상한 돌파를 해야 레벨을 더 올릴 수있다.
레벨 상한 돌파에는 동일한 아티팩트를 진화 소재로 사용해야 한다.
아티팩트 최대 레벨은 30.
진화 횟수 | 레벨 상한 |
0 | 15 |
1 | 18 |
2 | 21 |
3 | 24 |
4 | 27 |
5 | 30 |
▶ 언홀리보드
각종 과제를 클리어하여 카드를 강화하고, 카드 스토리를 볼 수 있다.
■ 언홀리보드 모양, 색에 따른 보상 구분
언홀리보드 | 보상 종류 |
스킨십 개방 캐릭터 보이스 개방 |
|
카드 스토리 개방 (언홀리보드 내에서 볼 수 있다) |
|
속성 공격력, 방어력 강화 | |
스킬 강화 | |
스테이터스 강화 |
※ 벨페고르(셀카)는 언홀리보드 미션이 줄어들고 난이도도 대폭 완화되었다.
스킨십은 길들이기 1회 플레이당 하나씩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이번 언홀리보드 개편 장점으로는 미션 난이도 하락, 스킨십 개방 용이, 캐릭터 스토리 보기가 쉬워진 것이 있고
단점은 캐릭터 스텟 최대 상승치가 낮아진 것 정도인 것 같네요.
유저 반응 보고 이대로 유지할지 아니면 변경할지를 정한다고 했으니, 다음 캐릭터가 어떻게 나오는지가 관건일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이 훨씬 좋고, 여기서 좀 더 업데이트할 거라면 승급하거나 진화시켰을 때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는 언홀리보드 미션이 추가되면 좋겠어요
예전 언홀리보드가 스토리 보기가 빡세서 그렇지 엔드 컨텐츠로는 괜찮았던지라 적당히 융합시키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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